본문 바로가기
경제

5월1일 FOMC, 파월의장 금리 결정에 대한 의견은?

by 백씨집안 2024. 5. 2.

[두괄식]

5.5%입니다. (동결)

 

5월1일은 FOMC가 있었던 날로 우리시간 기준 5월 2일 새벽 03시에 FOMC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파월의장은 기준금리를 5.5%로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로써 미국 기준금리는 6회 연속 동결되면서 2023년 여름 이래 같은 수준을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상기 그림은 1990년 이전부터 미국 금리의 추이입니다. 2010년부터 유지해온 저금리 정책이 코로나 이후 인플레이션으로 폭발하면서 고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7개월간 이토록 높은 금리를 유지한 적은 역사상 처음이네요.

 

많은분들이 힘들듯 합니다..

 

투자자들이 주목하고있는 금리 인하와 관련해서는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움직인다는 큰 확신이 없다며 기준금리 인하는 어렵다고 의견을 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비트코인 및 미국 증시는 반등했는데요, 

이는 파월 의장의 스탠스가 상대적으로 비둘기파적이었고, 기존에 매파적 자세를 고수해왔던 모습과 상반되었기 때문입니다.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너무 높다며 인플레이션을 내리기 위한 추가적인 진전이 확실치 않고 앞으로도 불확실하다고 밝혔습니다.

 

당장의 금리인하는 어렵겠다는 의견으로 월가 및 트레이더들의 의견이 수렴하는 추세입니다.

상기 차트는 비트코인 청산맵입니다. 오렌지색 가장 밝은 빛을 내고있던 56k 는 어제부로 대부분 털렸다고 보시면됩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의 주요 지지선이었던 56k가 아직 약간 남긴 했습니다.

 

73k 상단에 숏 청산 매물이 $2.5B 이상 다수 포진되어있는 걸 봤을때, 시장에 공포가 슬슬 걷히고 다시 상승을 시작하지 않을까 상상해봅니다.

반응형

댓글